메리골드 꽃말 뜻 무엇입니까?
화려한 오렌지 꽃으로 알려진 메리골드는 주변에서 자라는 식물을 보호하고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 꽃은 거의 모든 곳에서 자라는데요, 이 글에서는 메리골드 꽃의 상징적인 의미, 원산지 및 꽃차 효능 등에 대해서 알아야 할 것들을 안내합니다.
▶ 메리골드 (Marigold) 주요 정보
메리골드 꽃말
메리골드는 금잔화, 천수국, 금송화, 마리골드, 칼렌듈라 등의 이름으로 불리며 천수국과 만수국으로 나눠집니다.
천수국 꽃말은 "헤어진 친구에게 보내는 마음, 이별의 슬픔"을 뜻합니다. 반면 만수국 꽃말은 "반드시 찾아올 행복"으로 두 가지 의미가 서로 상반됩니다.
원산지 및 특성
매리골드는 뉴멕시코에서 북미의 일부 및 아르헨티나에 약 20종이 분포되어 있고 모두 춘파 일년초로서 국화과에 속합니다.
꽃 폭은 3∼4cm, 초장은 15∼40cm 정도로 자랍니다. 파종 후 개화소요일수가 50∼60일로 아프리칸 매리골드보다 상당히 짧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봄부터 가을까지 화단을 장식하고 꽃색은 황색과 등색에 한정되어 있으며 잎에서 독특한 냄새가 납니다.
특히 병충해가 적기 때문에 재배가 수월한 편입니다. 하지만 건조한 장소에서 응애가 발생하기 쉬기 때문에 이때에는 방제 약제를 살포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리골드 효능
메리골드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루테인과 지아잔틴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이것은 시력 저하, 눈 피로도, 눈 보호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메리골드에 함유된 루테인 지아잔틴은 고등어, 새우, 연어, 시금치, 브로콜리 등에 비해서 월등히 높은 함유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리골드는 식용 꽃으로도 알려지고 있는데요,
블루 라이트를 흡수해 눈의 피로감에 도움을 주기에 평소 컴퓨터 모니터와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참고해 볼 만 합니다.
미국의 국립 암센터의 연구에 의하면 루테인 지아잔틴이 황반 또는 백내장을 비롯 시력개선 등의 효과 외에도 대장암, 유방암, 폐암 등을 더 좋게 해주는 데에도 뛰어난 효능을 지닌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메리골드 꽃차 효능
메리골드 꽃 차를 마시면 향긋한 꽃향기와 함께 아련하게 단 맛이 혀끝에 맴돕니다.
휴대폰, 컴퓨터, TV 등 지친 내 눈에 편안한 쉼이 필요할 때, 카페인 없는 꽃 차로 부담 없는 수분 섭취가 필요할 때 메리골드 꽃 차를 드시면 좋습니다.
하루 3~4줌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루테인 지아잔틴 성분은 지용성이기 때문에 잣, 호두, 피칸 등의 견과류와 함께 드시면 더 좋습니다.
하지만 국화과 꽃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가급적이면 섭취를 피해 주세요.
--------
이상으로 메리골드 꽃말, 원산지, 꽃차 효능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나만의 힐링 건강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