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블루투스 키보드 삼성전자 스마트 키보드 트리오 500.
휴대성과 높아진 성능에 비해서 노트북 키워드가 생각보다 편리한 것은 아닙니다. PC 키보드에 익숙해진 저 같은 사람에게는 불편하기 짝이 없습니다.
딱딱하고 미끄럽고 키감 별로고!
그래서 usb를 꽂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키보드를 별도로 알아보았습니다.
최종 선택은 삼성전자 스마트 키보드 트리오 500입니다.
2022년 블루투스 키보드 스마트 트리오 500 EJ-B3400U
삼성전자 제품답게 박스로 되어서 왔습니다. 나름 고급 진 느낌입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이렇게 미니 키보드와 간단한 설명서가 있습니다.
뒷면으로 돌려서 보면 AA 건전지 2개가 들어갑니다. 요 녀석도 무선 마우스처럼 건전지를 미리 보충해두어야겠네요. 정작 필요할 때 건전지가 없으면 낭패이기에!
화살표가 전원 버튼입니다. 전원을 어디에서 켜는지 몰라 잠시 당황했네요. 이런 부분은 설명서나 박스에 간단하게 표기했으면 합니다.
그리고 블루투스를 잡는 것 정도 역시 간단하게 설명이 되었으면 합니다. 2가지 정도가 살짝 아쉬운 부분입니다.
노트북 아래쪽에 배치해 보았습니다. 나름 스마트하게 보이네요 ^^
2022년 노트북 블루투스 키보드 마치며
삼성전자 스마트 트리오 500는 펜타그래프 키보드 형태입니다. 즉 타이핑할 때 소리가 적은 키보드입니다.
하루 정도 열심히 타이핑해 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 펜타그래프 형태의 제품은 저와 맞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저의 경우는 멤브레인과 기계식 키보드가 맞습니다.(대부분의 키보드는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펜타그래프쪽에 적응을 해보려고 했는데 실패입니다. 하지만 키스킨을 사용하면 적응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2022년 블루투스 키보드 키스킨 [랩씨 스마트 keyboard 실리콘 커버]
[참고하세요!] 기계식 키보드 청축, 적축, 갈축, 흑축, 백축
기계식 키보드에서 청축, 적축, 갈축, 흑축, 백축이라고 하는데요, 각각 어떤 의미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계식 키보드의 장점은 오타가 적으며 타이핑 시 손맛도 있고 내구성 역시 좋습니다. 하지만 멤브레인 키보드에 비해 가격이 비쌉니다. 소리 역시 커서 주변에 방해를 주기도 합니다.
이런 기계식 키보드의 방식은 크게 3가지 타입으로 구분됩니다.
- 청축(클릭 타입): 타건감이 뚜렷합니다. 하지만 소리가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갈축, 백축(넌 클릭 타입): 키보드 소리가 적습니다. 타건감 역시 뚜렷합니다.
- 적축, 흑축(리니어 타입): 역시 키보드 소리가 적습니다. 하지만 반발력이 가장 셉니다.
정리하자면 청축은 FPS 게임에 유리합니다. PC방에서 많이 보이는 키보드입니다. 갈축의 경우 키압이 낮아 장시간 타이핑을 하는데 좋습니다.
적축은 소음이 작고 부드럽습니다. 때문에 사무실에 적합합니다. 흑축은 연속 입력에 장점이 있어 게임에 유리합니다.
끝으로 백축은 오타율이 적습니다. 타건감도 뚜렷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백축은 사용자들이 적어 관련 제품이 많지 않습니다.
2022년 노트북 스탠드 거치대 맥컬리 ASTAND 알루미늄
2022년 블루투스 사무용 마우스, Microsoft 블루투스 3600 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