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좋은 견과류 소개.
금연을 한 지도 어언 2년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하루에 한 갑을 피다가 갑자기 끊을려니 입이 심심해집니다. 그래서 사탕이나 과자를 먹었는데요, 그렇게 좋은 방법이 아닌 것 같아,
견과류를 먹기 시작했으며, 아몬드와 캐슈넛 2종류만 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몬드와 캐슈넛이 당뇨에도 좋다는 사실을 최근에 알게 되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당뇨에 섭취하면 좋은 견과류 아몬드와 캐슈넛이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에 좋은 견과류 아몬드, 캐슈넛
* 아몬드
아몬드에는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급하게 혈당 상승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 몸에 안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비타민E가 많고 항산화 효과 역시 있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인기 견과류 중 하나입니다.
* 캐슈넛
캐슈넛은 혈당 수치 안정화에 도움을 줍니다. 이유는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심혈관과 철분 대사에 좋아 적혈구 생산에 효과적입니다.
면역력 역시 높일 수 있으며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작용 역시 있습니다.
캐슈넛은 생각보다 열량이 높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때문에 입이 심심하다고 배가 고프다고 너무 많이 먹으면 많은 양의 열량을 섭취할 수 있으니 하루 권장량 약 15~20알 정도를 섭취하면 좋습니다.
기타 당뇨에 좋은 식품들
당뇨병이 있다면 수박처럼 달달한 것은 피해야 합니다. 사과, 배, 복숭아가 좋습니다. 복숭아는 껍질째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그리고 자몽과 체리 파인애플도 당뇨에 좋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간식을 찾아서 먹습니다. 그릭요거트(단백질과 칼슘 풍부 장 건강에 좋음), 요거트 속 프로바이오틱스는 혈당 조절 기능을 향상시키고 체액 균형을 유지합니다.
두유도 있습니다. 채소 역시 선별해서 드셔야 하는데요, 오이 및 케일, 상추, 시금치, 아스파라거스, 브로콜리, 양배추 등이 좋습니다.
이때 피해야 할 채소는 단호박, 당근, 연근, 우엉, 더덕, 도라지, 풋마늘, 고춧잎, 쑥 등입니다. 여기서 단호박과 고춧잎은 제가 좋아하는 채소 중 하나인데요, 예방을 위해서 앞으로 피해야 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