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바라기 꽃말 뜻 찾고 계십니까?
햇볕이 잘 드는 해바라기는 모두가 좋아하는 꽃입니다. 밝고 명랑한 해바라기는 단순하게 보면 크고 아름답게 보이지만 멋진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해바라기 개요, 꽃말, 꽃 피는 시기 알려 드리겠습니다.
해바라기 꽃이란
해바라기 꽃 원산지는 중앙아메리카입니다. 노란색에 해를 닮은 외형으로 강렬하고 인상적인 꽃입니다.
유럽에서 처음 이 꽃을 보았을 때는 굉장한 인기를 끌었지만 씨앗이 많고 장소를 가리지 않고 잘 자라는 특징으로 금세 평범해집니다.
실제로 해바라기 꽃이 보인다면 그 주변을 보면 해바라기가 깔려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로 관상용으로 재배하지만 원래는 해바라기씨를 얻기 위해 재배합니다. 해바라기씨는 식용유, 간식, 요리 등에 사용됩니다.
또한 성인병 예방에 좋다고 해서 씨와 줄기는 약재로도 사용됩니다. 이뇨, 진해, 지혈의 효능이 있고 소변불리, 요로결석, 방광결석, 신결석, 허소, 백일해, 외상출혈의 증상에 치료제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해바라기 꽃말 뜻
"기다림", "나는 당신만을 바라봅니다", "숭배"
해바라기 꽃말은 나라별로 의미가 제각각이지만 대표적으로 '숭배, 애모, 기다림'입니다.
아마도 하늘을 향해 누군가를 기다리는 것 같은 형상을 하고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꿋꿋하게 잘 견디고 화려하고 커다랗게 자란다는 의미도 담고 있습니다.
꽃피는 시기
꽃은 한창 더운 시기인 여름철 8월~9월에 피고 지름은 30cm까지 자라며 꽃에 꿀이 많아서 벌이 많이 날아옵니다.
왜냐하면 하루 종일 해를 향해 피기 때문에 꿀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다 크면 큰 꽃을 피우고 옆으로 가지를 치지 않습니다. 원산지에서는 최고 8m까지 자란다고 하지만 국내에서는 3m까지 자랄 수 있습니다.